- 인성 교육을 받은 후 학교에 가는 목적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라고 생각해왔는데, 학교의 모든 면은 나의 인성과 관련이 있었다. 학교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하루에 반을 넘는 우리 학생들은, 학교라는 집에, 부모님과 같은 선생님을 통해 인격 또한 성장시켜 주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또 학교에서 지내온 기억들을 다시 생각나게 해주고, 행복했던 학교에서의 기억들을 떠올리게 됐던 시간이어서 그리웠다. 단순히 교육기관이 아닌 다른 행복도 느낄 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교에서의 사람 간의 관계가 지속되고 이어지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 값진 시간 이었던 것 같다. (YES24)


-인성을 수강하기 전의 생각은 간단한 것 아닌가? 그냥 예의범절을 중요시하고 착하게 지내면 그걸로 되는 것 아니냐 라는 생각이 컸는데 배우다 보니 인성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내가 인성을 너무 가볍게만 느낀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 때부터 엄한 부모님의 영향으로 예를 지키며 지내왔기 때문에 솔직히 깊게 들어가지 않아도 잘하겠다는 자신에 찼었지만 배우는 가운데 내가 몰랐던, 일상생활에서 무의식 속에 존재하는 인성을 나도 모르게 지나친 것 같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이런 생각을 했었다는 것 자체로 많이 부끄러웠고 아직 나에게 미숙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시 한 번 나 자신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점이 감사했습니다. (YES24)


-생활중심 인성교육 교재로 한 학기동안 강의하면서 파트별로 다양한 인성주제를 다룰 수 있어서 (YES24)


-인성교육 수업을 받으면서 인성교육은 교육의 일부가 아닌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또한 남과 경쟁하는 것만을 생각하지 않고 서로 양보하고 배려를 먼저 생각하는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시기에 인성이라는 것이 왜 필요한지 알게 해준 교육이었다. 나 혼자만이 내 가족만이 잘 먹고 잘사는 마음이 아닌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져 살 수 있음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직접 체험하고 함께 교육받는 사람들과 토론을 통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YES24)


-인재양성 수업을 하고 있는 강사입니다~^^이 교재를 통해서 학생들과 소통하고 즐겁게 수업하 (YES24)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가족,영화,독서등의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인성에 대해 접근하는 형태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자연스러운 도입과 인위적이지 않은 흐름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교재 였다. 학생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약간의 이론과 활동들도 구성되어 정보를듣고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되었다.

다양한 미래를 준비하는 성인들에게 자연스러운 인성교육으로 접목하기에 매우 좋은도서라고 생각한다. (YES24)


-모든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꿈꾼다. 그리고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현재라는 시간들을 극복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사회가 원하는 나로 성장하여,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는 동안, 자신의 고유성, 자신의 가치관은 상실되고 오직 기능하기 위한 사람으로만 명맥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과연 나답게 산다는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 선택에서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인생을 가치 있고 보람되 게 살기 위해 우리가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인가? 바로 나를 바르게 사랑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현대사회가 원하는 창의적인 인간, 즉 주어진 환경에 건강하게 적응하고, 그 환경 안에서 올바른 가치관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보다 기능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우리가 인식하고 변화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이 과정은 나를 사랑하기 위해 나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 되고, 우리 삶의 지평을 넓히는데 일조를 할 것이라 생각한다. (YES24)


-미래사회에서도 성숙하고 인격적이며 사람다운 인재를 찾는다는 것! 바로 변하지 않는 가치는 사람을 사람이게 만드는 힘’. 이러한 시대에 변하지 않는 가치라고 말하는 것을 인성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간 빠른 성장의 외침속에서 외면되어 왔던 중요한 가치를 차근차근 천천히 나 자신을 통하여 알아갈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책에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소 어렵다고 생각되어지는 주제들을 재밌게 활동할 수 있다. 따라서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고 대인관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YES24)


-과거에는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인재라 했지만, 21세기 인재상에는 학습, 실행 역량 그리고 인성 3가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인성이라 부분이 앞으로는 더욱 중요시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4차 산업 혁명이 발생하고, 산업이 고도화되면 될수록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 인성이 차지하는 중요성은 매우 높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다수 인성이라면 막연하게 좋은 성품, 예의 정도로 아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서는 모든 사회 영역에서의 인성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 '인성이 진정한 희망이고 실력'임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YES24)


-사회생활을 하면서, 또 많은 기사를 접하면서 인성이라는 것은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입식 교육과 치열한 경쟁구조 속에서 인성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접할 기회가 적다는 생각을 합니다. 특히 성인인 대학생들에게 자기 성찰의 기회를 가지면서 인성에 대해서 고찰해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는 생각에 어떻게 접근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교재를 통해서 인성에 대한 접근방법이 체계적이며 내용이 세분화되어 있어서 단계별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자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인성교재이지만 인성뿐만 아니라 진로와 취업준비에 있어서도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고, 현실적인 접근방법을 알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고, 실천해보는 기회가 된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하기에도 내용이 이론과 활동의 적절한 안배로 지루하지 않게 접근할 수 있고, 다양한 생각과 경험들에 대해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서 강의 교재로 적절합니다. (YES24)


-현대사회가 원하는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한 인성의 덕목들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YES24)

 

-막연하고 추상적인 인성의 개념을 알기 쉽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어 유익하였습니다. (YES24)


-주변 사람들과의 올바른 관계 형성&성숙한 인격 형성에 대한 방향성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YES24)


-인성에 대한 접근을 체계적, 단계적으로 되어 있어 강의를 진행하기에 적합합니다. (YES24)


회원:
8
새 글:
0
등록일:
2016.10.05

오늘:
0
어제:
0
전체:
7,913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02
동문굿모닝힐오피스텔1차 102동 202호
전화. 031) 901-4222, 6318 / 팩스. 031) 901-6319
사업자. 267-94-00242 / 메일. uhga@uhga.co.kr
[찾아 오시는 길 : 약도안내]


Web Designed MIC-MIN E-Business Soluction